728x90

2025/02/18 6

우리 딸... 나중에 이거해볼래? [방사선사]

조금만 규모가 있는 병원에 가보면 전부 다 방사선사가 있습니다.사실 이 직업이 매력적인 직업이다라고 느낀 것은 '나는 솔로' 라는 TV프로그램을 보다가였습니다.방사선사를 직업으로 둔 여성이 출연을 하였는데결혼과 출산을 하고도 나중에 더 일할 수 있는 직업으로 매력적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취업에 필요한 요건을 찾아보니 방사선과를 나온 학생이어야만 시작을 할 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직업정보를 찾아보니 경력이 좀 되는 사람은 고액연봉을 받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보통 엑스레이만을 방사선사가 다루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치과에서 촬영되는 사진도 엑스레이에 속합니다. 그래서 방사선사 자격을 가진 사람이 촬영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거기에 CT, MRI, PET 등 다양한 검사장비를 다루는 게 방사선사의 특징입니다...

직업이야기 2025.02.18

경제위기가 온다구요?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를 알아봅시다.

경제적으로 어떤 위기가 오거나 부동산이 어떻다 이야기가 나올때면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를 떠올립니다.3개의 영화가 이어지는 방식으로 연관성이 있는데빅쇼트, 마진콜, 라스트홈 입니다.뭔가 호황일때는 반드시 거품이 끼여있을 수 있다는 해석을 제시하는 영화들이죠. 짧게 요약하자면 2008년도에 미국의 집값이 치솟자 대출로도 집을 살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고 서브프라임이라는 계층(대출을 갚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계층)에게 무분별하게 대출을 해줍니다. 그리고 이 대출을 상환받는 파생상품까지 만들어 팔면서 어마무시한 거품이 끼게 되죠.실제 일어난 일은 빅쇼트, 마진콜, 라스트홈의 순서로 진행되며 영화의 관점에 따라 빅쇼트나 마진콜은 금융계에서만 일어난 일이라 서민들이 알 수 없었던데 반해 라스트홈은 실제 사..

영화이야기 2025.02.18

미생과 비슷한 삭막한 직업의 세계를 그린 [사막의 왕]

이거 참 명작이죠. 이 영화는 몇가지의 에피소드를 다양하게 보여주는 옴니버스식 전개로 되어 있습니다.삭막한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그려냈다고 하는데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선택의 기회라... 삶을 돌아보니 그런 기회가 있었나 싶기도 합니다. 첫번째 이야기는 유명한 양동근이 나옵니다.보려고 했던 영화에 양동근 배우님이 나오면 저는 이 영화는 뭔가 있다는 기대를 합니다.이분이 선택한 영화는 단순히 오락을 추구하는 영화가 아니라 의미를 부여하는 영화가 많았습니다.(출연작을 다 본건 아닙니다) 익숙한 풍경이죠. 회사에서 결재를 기다리는 사원의 모습이 그려집니다.주인공이 회사에서 하는 일이라는 것은, 정말 하등 의미를 알 수 없는 미친 짓의 연속 같습니다.이걸 할 줄은 아는데 이걸 왜 하..

영화이야기 2025.02.18

미래직업 추천 [자동화 설비 보전 전문가]

쿠팡 물류센터에서 일을 해볼까 하다가 새롭게 발견한 직군입니다. 자동화 설비 보전 전문가인데 컨베이어 벨트나 자동화 설비의 유지보수를 담당하는 직군인 것 같습니다.실제로 경험해본 직군은 아니며 검색으로 알게 된 정보를 적습니다. 먼저 이 직군은 자동화 설비가 24시간 운영될 수 있게 지원해야 하므로 3교대 또는 2교대 근무를 하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워라밸과는 거리가 먼 직업으로 보여지네요.그런데 경력이 쌓이면 연봉이 꽤 되는 모양입니다. 교대근무에다 설비에 문제가 생겼을때 바로바로 조치를 할 수 있다면 그만한 대우를 받는건 당연하다 생각합니다.  자격증도 존재합니다.[설비 보전 기사] 라는 이름이며 현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연3회 필기시험을 치릅니다. 각 대학의 기계관련학과로 응시인원을 제한한 것을..

직업이야기 2025.02.18

백신이 컴퓨터를 느려지게 한다?

필자는 무료 백신을 사용합니다.Avast, Panda dome, Kaspersky, Avira 를 돌려가며 씁니다.위의 백신들은 바이러스 검진율도 높고 컴퓨터를 느리게 만드는 리소스도 적게 사용하기에 그동안 위의 백신들을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만 사용하는게 아닙니다.백신을 설치하고 무료버전인 상태로 사용하다 몇개월이 지나보면컴퓨터를 켯을때 갑자기 아무 커맨드도 되지 않고 1분여시간동안 컴퓨터가 가만히 있게 됩니다. 이렇게 되는 이유가 뭘까... 왜 컴퓨터의 부팅속도가 확연히 차이나게 느려졌을까 를 생각하며 검색을 해봤습니다.시작프로그램이 너무 많을 것이다하드디스크가 꽉 찼을 것이다여러가지 별의별 얘기들이 다 검색이 되었지만 제가 주목한 것은 작업표시줄에서 우클릭을 하고 작업관리자를 열어봤을때였습니다..

잡화이야기 2025.02.18

음악이야기 시작

챗GPT에게 음악에 대해 몇마디 던져주니 정말 훌륭하게 A4 한장 분량의 글을 출력해주었습니다.헌데... 왠지 그 글을 자세히 읽고 있으니 추상적인 개념만을 어디서 긁어온 듯한 느낌이었습니다.맞습니다. 제가 쓴 글이 아니라는걸 한번에 알 수 있었습니다.하여 AI에게 도움을 받기는 하지만 의존하지는 않겠습니다. 필자는 음악을 자주 듣습니다. 대한민국 사람 누구나 음악을 많이 듣죠.차안에서 듣기도 하고 일할때도 듣고 그렇습니다. 그러나 제 플레이리스트에 저장된 곡들은하나같이 스토리가 있습니다. 제 인생을 카메라 필름으로 한장한장 돌려보는 것처럼 음악들은 누군가와 이야기를 했었고누군가를 알고 지냈고 그 당시에 어떤 상황이었고 하는 모든 기억들을 되새겨 줍니다. 보통은 느낌만 가지고 아 이 곡 좋다. 하는 느낌..

음악이야기 2025.02.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