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5/02 33

코막힘을 해결해봅시다. 코 수술 말고 단순한 방법으로 해보겠습니다.[비중격 콧농 제거]

필자는 한쪽 코가 늘 막혀있습니다.이비인후과도 여러군데 방문해보고 그랬는데 딱히 방법이 없다는 말만 들었습니다. 코수술을 통해 호전이 될수도 있다는 말을 들었으나 수술까지 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나마 방문했던 병원 중 코에 대해 상세히 말씀해주신 의사분의 소견이 생각나서 적어봅니다.코의 가운데에는 비중격이라는 벽이 있다고 합니다. 제가 느낀 점은 머리를 한쪽으로 기울이면 위쪽에 있는 콧농이 반대쪽 코로 넘어가서 반대쪽 코가 막히는 그런 상태인데비중격이 막고 있어서 그럴 일은 없다는게 의사 선생님의 입장이었습니다. 아무튼 제 코는 그렇습니다.늘 그런 것은 아니지만 오른쪽 코가 막혔을때 이 코가 위쪽으로 향하는 방향으로 누운채로 한참이 지나면 위쪽에 위치한 코에서 콧농이 아래쪽 코로 흘러들어가 ..

일상이야기 2025.02.27

비와도 눈와도 아이와 갈 곳은 있습니다. [상상체험 키즈월드]

이번 포스팅 역시 아이와 갈 곳입니다.비가 와도 눈이 와도 언제든지 부담없이 갈 수 있는 상상체험 키즈월드 인데요.여긴 정말 평일에 가도 아이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신기한건 오픈을 하는 시즌이 정해져 있습니다. 내부 놀이시설 정비나 다른 대관 건으로 개장하지 않는 시기가 있습니다.필자가 아이들을 데리고 방문한 날짜는 2024년 1월 20일입니다. 입장을 하게 되면 레이싱월드와 키즈월드 두개로 존이 나눠지는데 아이가 4,5세 정도 되는 액티비티한 놀이를 좋아한다면 레이싱월드까지 입장이 되는 걸로 구매하는게 좋습니다.보시는바와 같이 부모들이 돗자리를 펴둘 수 있는 통로가 여기저기 존재합니다. 여기에 돗자리 펴두고 간식을 먹거나 덩치가 작은 동생들은 낮잠을 자거나 할 수 있습니다.키즈월드 쪽은 주로 이런 에어..

일상이야기 2025.02.27

우리 아이 나중에 커서 뭐가 될까? 직업체험 [키자니아]

오늘은 키자니아에 방문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역시 '놀이의 발견' 앱에서 반일권 쿠폰을 끊고 가게 되었습니다.키자니아는 실내체험관이라 비가 와도 눈이 와도 미세먼지가 나빠도 즐기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근데 봄이든 겨울이든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서 계속 이런 실내시설만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방문한 날짜는 2024년 11월 18일입니다.놀이의 발견 앱에서 가격을 보니 부모+어린이 1부는 오전이고 2부는 오후입니다.전일권은 따로 페이지가 있습니다. 가격대가 꽤 되죠? 하지만 들어가보면 값어치 합니다.필자는 평일 오전으로 구매하고 들어갔습니다. 10시쯤 도착한거 같은데 이른 시간이고 사람도 별로 없겠지? 생각했는데D클래스를 받았습니다. 먼저 오는 순서대로 A,B,C,D 클래스를 지정해주는데 좀 황당했습니..

일상이야기 2025.02.27

아이와 갈만한 곳 [안산 자이언트 제트]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안산 자이언트 제트입니다.방문한 날짜는 2024년11월20일 입니다. 날도 흐리고 매일매일 미세먼지 최악이라 나오길래 아이들과 어디를 가야하나 검색을 해보다가 자이언트 제트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실은 '놀이의 발견' 앱에서 힌트를 찾았습니다. 실내이고 평일 낮이니 사람도 적겠다 싶어 먼거리인데도 가보게 되었습니다.지도상으로는 시아테마파크라는 곳입니다. 필자의 집에서는 한시간 좀 넘게 걸렸습니다.입구에 이렇게 크리스마스 장식이 되어 있더군요. 크리스마스 앞이라 그런지 분위기 낸듯 합니다. 사진 한방 남겨주고요 입장하기 전에 내부를 한번 찍어봤습니다. 왼쪽 하단에는 레이싱카를 탈 수 있는 도로도 있고 뒤에 저 어마무시한 크기의 정글짐 보이시나요? 평일 오전이라 그런지 한팀도 없었습니다..

일상이야기 2025.02.27

속이 안 좋네... 소화불량인가... [오타이산]

필자가 즐겨먹는 소화제가 있습니다. 다들 아실 수도 있습니다만 오타이산 이라는 소화제입니다.일본에서 유명하다고 합니다.일본에서 140년이나된 소화제라고 합니다. 오타이산은 특이하게 생약으로 만들어진 소화제라 임산부가 복용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이것 때문에 더 많이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먹는 방법은 안에 든 스푼으로 한스푼 떠서 입에 담고 물을 마셔서 녹이면서 목넘김을 하면 됩니다.필자는 체했을때도 오타이산을 먹습니다.명치를 만져서 명치 위쪽으로만 통증이 있으면 오타이산을 3시간 간격으로 먹지만명치 아래쪽으로 통증이 번지면 이때는 오타이산 말고 트리메부틴 알약을 먹습니다. 단순한 체증을 넘어 위경련으로 번진 상황이거든요. 트리메부틴 알약은 약국에 가면 팝니다. 식사 전에 트리메부틴을 먹고 식..

잡화이야기 2025.02.23

아이들 양치 할 때 어금니까지 보나요? [어금니 치실] 보겠습니다.

아이들 양치는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까지는 보통 부모가 해준다하여 필자의 가정도 부모가 챙겨주고 있습니다.시중에 나온 치실이 종류가 굉장히 많은데 그 중에 필자가 쓰는 치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음식을 먹고나면 보통은 양치질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사이에 낀 음식물에 대해서는 아예 생각을 안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 사이에 낀 음식물은 언젠가는 충치를 유발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여러가지 치실을 사용해봤습니다. 양손으로 붙잡고 이 사이에 껴서 실을 손가락으로 잡은채 왔다갔다 하는 형태도 써봤으나 지금 사진으로 보여드리는 치실이 가장 이상적인 것이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치실은 손잡이가 매우 튼튼하고 길이도 입 안에 넣기에 적당한 크기입니다. 가격도 저렴하여 쓰기 좋으나 이 치실을 인터넷에서 구하기가 어려웠..

잡화이야기 2025.02.22

아기 코막힘 1분 해결 피지오머 해수 스프레이 [피지오머 베이비]

아이를 키우다 보면 종종 아이가 숨 막히는 소리를 내거나, 코답답함 때문에 자꾸 칭얼대는 일이 생깁니다. 필자도 와이프도 둘다 비염이 심하다보니 아이들이 비염이 심할수도 있다는 생각은 했습니다. 아이들이 코가 막혀서 답답해하고, 밤잠까지 설쳐서 정말 마음이 아팠습니다. 특히 아이가 코를 못 푸니 방법이 없어서 더 막막해서 비강세척액을 찾아보다가 와이프가 맘카페에서 피지오머 코 세척 스프레이가 유명하다는 말을 듣게되어 이 약국 저 약국 다 수소문해본 결과 약국 전부는 아닌데 일부 약국에서 판매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써보고 정말 유용하다는 걸 느껴서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1. 이맘들 공감하세요? 코 막힌 아이를 보는 속타는 마음애들이 코 막히면 정말 답답해 합니다. 아이들이 요즘은 봄에 미..

잡화이야기 2025.02.22

머리가 가려워 미칠 것 같습니다. 혹시 [두피건선]을 아시나요?

필자에게는 두피건선이 있습니다. 어렸을적부터 앓아온 지병입니다. 어렸을때는 단순히 비듬이 많이 생기는 가보다 했는데 어느 순간 이 질병이 삶의 질을 크게 바꿔놓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고통을 받는 것은 저 뿐만이 아니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1. 건선의 병적 진행예전에는 건선이라는 병명도 모르고 지냈습니다. 건선은 피부가 빨갛게 부으면서 부풀어오르기도 하다가 수포가 생긴 상태에서 빠르게 건조해지는 질병입니다. 수포가 부풀어 오른 상태에서 건드리다 터지기도 하는데 수포가 터진 진물이 흐른 자리에는 똑같은 수포가 자라납니다. 어렸을땐 정말 무서웠습니다. 2. 건선의 치료건선의 치료는 바르는 연고, 자외선, 먹는 약, 주사가 있습니다. 효과로는 스카이리치 라는 주사제가 가장 효과가 좋은 것으..

일상이야기 2025.02.22

힘쓰는 일 하려면 이거 하나 정도 있으면 수월하지 않을까요? 웨어러블 로봇

저출생 고령화를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진행중인 대한민국. 고령화 인구가 늘지만 나이 들어서도 취업은 해야만 하는데요일을 좀 편하게 근골격계 질환에 시달릴 위험을 줄여줄 방법이 없나 고민하다가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몇년전만해도 웨어러블 로봇은 너무 비싼 가격때문에 사람들에게 외면 받았습니다.최근에는 학교 급식실에 튀김을 대신 해주는 로봇이 배치되면서 언론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고커피를 만들어주는 로봇등 반복적인 작업을 대신 해주는 로봇들이 배치되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다가 엔비디아의 젠슨황이 CES2025 기조연설에서 AI로봇들을 배경삼아 데리고 나오면서 로봇에 대한 관심은 뜨거워졌습니다. 필자가 포스팅할 로봇은 근골격계 질환의 위험을 덜어주는 로봇인데요보통 사람의 움직임은 근력을 많이 활..

잡화이야기 2025.02.21

멤버들이 슬픈 일을 겪었지만 제 마음 속에 남은 노래 [예뻐예뻐]

2013년에 보싸노바 풍의 멜로디로 인기를 끌었던 레이디스코드 라는 아이돌그룹의 타이틀곡 예뻐예뻐 라는 곡입니다.탁월한 가창의 보컬이 돋보이고 국내 가요에서 잘 차용되지 않았던 보싸노바 멜로디가 필자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당시에는 방송에도 출연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던 그룹이었으나비가 오는 저녁에 소속사 차량이 과속을 하며 달리다 일어난 사고로 멤버 두 명이 사망하며 활동을 중단하게 됩니다.몇 해 전에 나머지 멤버들이 고인이 된 멤버들을 추모하며 아직까지도 힘겨운 시간들을 보내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뉴스를 접했을때 사망한 멤버의 나이가 이십대라 들었습니다. 너무나도 어린 나이에 슬픈 비극을 맞이했던 것 같습니다.

음악이야기 2025.02.21
반응형